NEWS

작성일2023.08.09

주식회사 우수, 경북 성주에 무봉제 제품 생산 공장 확장… 7월말 준공 예정

사진제공: ㈜우수 


G.ECONOMY(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주식회사 우수는 경북 성주에 연면적 2300평 생산시설 500평 규모를 갖춘 자사의 무봉제 이너웨어, 헬스케어 및 온열안대 제품 등을 생산하는 공장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공장은 7월말 준공되어 생산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준공이 완료되는 대로 주식회사 우수는 국내 최대 무봉제 이너웨어, 헬스케어 생산시설을 가동하게 된다.

 

주식회사 우수는 2014년 4월 대구에 본사를 설립한 이후 레그웨어, 이너웨어 등 제조판매사업을 시작으로, 지난해 국내 최초 천연아로마오일을 이용한 온열수면안대 ‘허브랑아이랑’을 선보였으며, 헬스케어 브랜드 ‘리비스타’, 무봉제 이너웨어 브랜드 ‘미스뷰티라인’을 운영, 약 50억의 매출을 내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주식회사 우수가 선보이는 이너웨어와 온열안대 등 제품은 해외에서도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데, 공장이 확장되는 대로 이들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여 국내 판매 및 해외 수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우수 이돈관 대표는 “대구 본사를 중심으로, 경북 성주에 새롭게 확장하는 공장은 탄소중립의 선두주자가 되어 생분해되는 PLA 소재 등으로 친환경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미래형 스마트공장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며 “현재 섬유공장의 이미지보다 더욱 더 깔끔하고, 좋은 환경에서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 공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특히 주식회사 우수의 이돈관 대표는 자연에서 쉽게 분해되는 친환경 섬유 소재 개발을 통한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7일 출범한 민간주도형 협의회 ‘탄소중립 생분해 섬유소재 산업협의회’의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주식회사 우수는 2021년 고령화친화기업으로 선정되어 일자리가 필요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며 2023년까지 100명 이상의 고령층 신규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